1대간9정맥(完)/금남호남정맥(完)

금남호남정맥 (수분재~오계치) - 2013년 7월20일(토요일)

뮤즈커피 2013. 7. 21. 15:47

금남호남정맥(수분재 ~ 오계치)

○ 산행일시 : 2013 720일 (토요일)

○ 날씨 : 구름,비조금, 바람많이

○ 산행거리 : 17Km

산행시간 : 10시간 10분 (08:40~ 18:50)

○ 산행진행상황 :

수분재(08:40) ~ 신무산(11:00/3.2km) - 차고개(11:51/4.9km) - 함미성(12:29/6km)

- 팔공산(13:43/8km) - 서구이재(15:23/10.2Km) - 오계치(17:04/14.2) - 삿갓봉전망대(17:50/14.8km)

- 오계치(18:15/15.4km) - 와룡자연휴양림(18:50)

○ 산행교통편 :

센트럴터미널(19일23:50) - 전주고속터미널(20일 02:25) - 20,500원

전주시외터미널(20일 06:35) - 장수터미널(08:00) - 7,600원

장수터미널(08:20) - 수분리(08:25) - 번암방면군내버스

와룡자연휴양림 - 천천정류소 - 택시 11,000원

천천정류소(19:37) ~ 전주시외터미널 (20:40) - 6,300원

전주고속터미널(24:00) ~ 센트럴터미널(21일 02:40) - 20,500원

○ 산행후기

원래 금남호남1구간 영취산부터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다음구간을 하기로 게획을 변경해서 수분재에서 신광재까지 진행하기로 한다.

심야버스를 타고 전주에 도착, 찜질방에서 2시간 정도 휴식, 장수행 첫차를 타고 장수로 간다.. 장수터미널에서 수분재까지 가는 버스는

8시15분이아닌 20분에 출발... 승객이 없어 논스톱으로 5분만에 수분재에 도착한다.. 날씨는 좋다.. 구름두 조금... 한낮의 무더위에상..

수분재에서 신무산 정상까지의 산행은 사상최악의 잡풀들과의 싸움이었다.. 중반이후부터는 온갖 잡목이 뒤엉켜서 길이 보이질 않고..

밀림속을 헤쳐간다고 해야하나..  한시간정도면 신무산에 오르리라고 생각했으나 예상을 완전히 벗어났다.. 어렵사리 도착한 신무산..

2시간20분이나 걸렸다.. 체력두 많이 소모..신무산부터는 장수군에서 등산로 정비를 한거 같았다.. 다행히 신무산부터 팔공산이후로의

산행길은 산행하기에 어려움이 없었다..  바람두 많이 불어주구 구름이 많아지면서 빗방울도 떨어지고 산행하기에 날씨두 좋았다..

오계치에 도착한 시간이 17시.. 삿갓봉 전망대에 도착하니 18시 다되간다.. 신광재로 가기에는 아직 6K정도 신광재에서 마을까지 접속거리도

꽤 되는지라 이미 체력도 바닥..  신무산에서 많은시간과 체력소모가 큰거 같았다..  삿갓봉에서 신광재까지의 구간은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계치로 내려가 와룡자연휴양림에서 산행을 종료한다..

(수분재에서 신무산정상을 가는길은 한여름에 진행하기엔 좋지 않은거 같다..)

○ 산행사진

수분리마을 입구에 있는 금강발원지 표지석

수분리 정류소(장수터미널에서 논스톱으로 5분만에)

수분재 (커다란 사과나무 조형물과 소두 보인다.)

신무산 올라서면서 찍은 수분재 방면..

신무산 올라가면서 ,,멀리 백두대간 능선두 ~~

2시간 20분만에 밀림같은 숲을 헤치며 올라온 신무산 정상

신무산 정상에서 본 팔공산 방면 (먹구름이 잔뜩)

차고개 도착

패랭이꽃

합미성

팔공산 정상

팔공산 정상에서 뒤돌아본 능선(신무산방명)

팔공산 헬기장에서 파노라마사진

팔공산 헬기장에서 장수방면

하늘말나리.. 개미 찬조출연 ㅋ~~

지나온 능선 저멀리 팔공산정상이 보인다.

전망대 정자

전망대에서 파노라마사진

어둠이 내린 천천정류소.. 달이 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