山 그리고 여행/명지지맥(完)

명지지맥(청평댐~빛고개)-2013년 8월15일(목요일)

뮤즈커피 2013. 8. 18. 20:31

명지지맥(청평댐 ~ 빛고개)

○ 산행일시 : 2013 815 (목요일

○ 날씨 : 흐림, 오후에 소나기

○ 산행거리 : 16.54Km

○ 산행시간 : 7시간 10 (07:14~ 14:24)

○ 산행진행상황 :

청평댐(07:14) 호명산(09:10/4.4km) - 기차바위봉(09:55/5.9km) - 장자터고개(10:30/7.5km)-전력홍보관(11:05/8.7km)

- 발전소고개(11:46/10.7km) - 주발봉(12:40/13Km) - 빛고개(14:24)

○ 산행교통편 :

상봉역(05:55)~청평역(06:35)

가평휴게소,포회촌~상천역 (버스이용)

상천역(15:48)~상봉역(16:30)

○ 산행후기

천마,왕방,수락지맥에 이어 한북8지맥중 4번째로 명지지맥에 발을 들여놓는다.. 이틀전만해도 비표시가  있었는데, 전날 12시경 비표시가 있다.. 소나기겠지하고.. 에정대로 지하철첫차로 상봉역으로 출발,

들머리를 청평대교로 잡았는데 사유지에 가로막혀 결국 청평공고로 다시 이동 산행을 시작한다..

날씨는 흐리고 바람두 적당히 불어주고 산행하기엔 적당한 날씨인거 같다.. 길은 편하다.. 호명산까지 약간의 가파른길이 있긴 하지만 2시간여만에 호명산 도착, 들머리에서 시간을 좀 지체했다..잠깐 간식을 먹고 바로 출발, 공휴일인데도 사람들이 별루 없다.. 호명호수까지 등산하시는분 2, 호명호수에서 주발봉까지두 2분밖에 뵙지를 못했다.. 나름 조용하고 호젓한 산행이다.. 호명호수부터는 약간의 오르막만 있는 편한길의 연속이다.. 주발봉에서 인증샷을 찍자 비가 조금씩 오기 시작한다.. 방수커버 씌우고 양말에 비닐을 속에다 대고, 1회용우의를 착용하자 비가 세차게 내린다.. 10여분정도 소나기가 내리고 그친다.

다행히 등산화는 비에 젖지않고 무사.. 모레두 장거리산행을 해야해서 신경쓰였는데..

무사히 빛고개에서 산행을 마무리,  빛고개에 있는 공중화장실에서 간단히 씻고 가방을 정리,  가평휴게소쪽 버스정류소로 걸어간다.. 날씨는 화창하게 개서 뜨거운 햇빛아래 걸어간다..

○ 산행사진

들머리로 잡은 모텔사잇길 - 위로 올라가면 개인사유지로 막혀있어 다시 청평공고로 이동한다.

청평공고

호명산 올라가다 첫번째 전망대에서 바라본 청평댐